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장인사말

학장님 사진

재활복지교육대학장
윤선영

재활복지교육대학은
진리탐구, 역사창조, 인류봉사의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다학문 융합을 통한 미래사회를 선도해 나갈 재활 융합형 교육 · 복지 · 상담 전문가 및 고급 운동지도사를 양성합니다.


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는 단일 학문이나 분야만을 고집하기보다 다학문 간의 융·복합을 요구하고 있으며, 대학은 현장에 정통한 전문가를 양성할 것을 요구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요구를 바탕으로 설립된 우리 재활복지교육대학은 인간에 대한 사랑과 봉사정신을 갖춘 성실한 인성중심형 인재 양성, 탁월할 전공 능력과 융복합적 관련 지식을 갖춘 지식융합형 전문인 양성, 미래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는 실용적 직무능력을 갖춘 현장 맞춤형 실무인 양성,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갖춘 능동적 의사소통인을 목표로 하는 재활 융합형 교육 · 복지 · 상담 전문가 양성의 요람입니다.

우리 재활복지교육대학은 사회복지학과, 심리상담치료학과, 아동보육학과, 유아교육과, 초등특수교육과, 중등특수교육과, 재활퍼스널트레이닝학과 등 7개의 학과로 구성되어 있는데, 학과 간에는 다양하게 열려있는 복수전공을 통해 졸업 시 전문자격증을1+1 취득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입학에서부터 재학 중, 그리고 취업에 이르기까지 교수들은 학생들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책임있는 지도교수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과의 특성을 반영하는 다양하면서도 특색있는 동아리 활동, 전공에 대한 보다 심층적인 이론과 실제를 익히는 연구 동아리, 전공 지식과 경험을 활용한 사회봉사활동,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현장실습, 사범계열 학생들을 위한 임용시험준비실 운영 등 체계적인 학생 지원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완전한 장애인 재활을 위해 우리 재활복지교육대학 내의 학과들과 건양대학교병원 및 대학 인·물적 인프라를 적극 활용한 의료재활, 교육재활, 복지재활, 심리재활 등이 결합된 국내 최초의 새로운 특수교육 모델 구축을 위한 실제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것도 특징입니다.

학생 중심의 사고를 가진 유능한 교수진들은 전국 최고·유일의 자리매김을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우리 재활복지교육대학의 홈페이지를 방문한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